2019년 데뷔 5인조 보이그룹 TOMORROW BY TOGETHER
본문 바로가기
가수 그룹 정보 공유 리스트

2019년 데뷔 5인조 보이그룹 TOMORROW BY TOGETHER

by 골드시크릿공유 2024. 4. 11.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가수 그룹을 소개드리는 페이지입니다. K-POP 하면은 떠오르는 아이돌 그룹이 많이 있어서 꼭 한 번씩은 소개드리고 싶어 이렇게 정리하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고 정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3번째 가수 그룹으로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BY TOGETHER)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OMORROW BY TOGETHER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소개 K-POP 3세대 보이그룹

1. 연준 프로필 소개

2. 수빈 프로필 소개

3. 범규 프로필 소개

4. 태현 프로필 소개

5. 휴닝카이 프로필 소개

6. 팀명 소개

7. 앨범 소개

8. 수상내역

 [2019년 데뷔 5인조 보이그룹 TOMORROW BY TOGETHER ]

출처 - 나무위키

연준

본명 : 최연준 / 출생 : 1999913(24) / 서울특별시 성북구 / 국적 : 대한민국 / 본관 : 전주 최씨 / 신체 : 181.5cm / 62kg / A/ 275~280mm / 가족 : 아버지, 어머니 / 학력 : 서울정덕초등학교(졸업), 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전학), 구미중학교(졸업), 불곡고등학교(전학), 한국예술고등학교(음악과 / 졸업), 글로벌사이버대학교(방송연예과 / 재학) / 소속사 : 빅히트 뮤직 / 데뷔 : 2019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별명 : 연또, 쭈니, 사막여우, 연냥이, 맏내, 빅전연, 라임 장인, 연또먹, 감성보이, 힐링이, 춤도깨비, 연데렐라, YJ, 모죽모살, 연또삐, 4th gen it boy, 쭈디, 최오리, 최구구, 탑쏴리, 파란머리 걔, 셀카장인, 최웅냥, 분홍바지 걔, 최쿵짝, 쌥쌥이, 연준누나, 쭌선배, 라결남, 쭌대장, 연준바오

수빈 [리더]

본명 : 최수빈 / 출생 : 2000125(23) / 경기도 안산시 성포동 / 국적 : 대한민국 / 본관 : 강릉 최씨 / 신체 : 185.4cm / 68.3kg / A/ 280mm /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누나, / 학력 : 경일초등학교(졸업), 경수중학교(졸업), 안산고등학교(중퇴),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합격), 글로벌사이버대학교(방송연예과 / 재학) / 소속사 : 빅히트 뮤직 / 데뷔 : 2019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별명 : , 토끼, 거대 토끼, 오이, 빵돌이, 갈발통빈, 늑끼, 거북이, 윙크 장인, 수빈쌤, 찹쌀떡, 폭카리, 휴닝맘, 닝둥 대장, 말랑코, 최깡총, 최또틀, 노빠꾸, 숩디, 최끼리, 뿔수빈, 숩절미, 아디다스 걔, 입덕요정, 핑크 가디건 걔, 물음표 살인마, 행복한 바보, 최둠칫, 말랑콩떡

범규

본명 : 최범규 / 출생 : 2001313(23) /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동 / 국적 : 대한민국 / 본관 : 경주 최씨 / 신체 : 180cm / 56kg / AB/ 270mm / 가족 : 아버지, 어머니, / 학력 : 대구태암초등학교(전학), 대구관문초등학교(졸업), 구암중학교(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실용무용과 / 졸업) / 소속사 : 빅히트 뮤직 데뷔 : 2019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별명 : 밤규, 아기 곰돌이, 아기 말티즈, 빠방이, 쿠키, 밤티쥬, 쪼꼬미, 범또몰, 범또먹, 인트로 요정, 쪼푸, 뀨, 봄규, 뀨디, 최멈칫, 최이밤규, 크랜베리, 똥강아지, 일꿈한낳, 보봉이, 맑눈광, 탁눈광

태현

본명 : 강태현 / 출생 : 200225(22)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 국적 : 대한민국 / 본관 : 진주 강씨 / 신체 : 177cm / 58.2kg / A/ 265mm /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누나 / 학력 : 서울학동초등학교(졸업), 언북중학교(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실용음악과 / 졸업), 사이버대학교(재학) / 소속사 : 빅히트 뮤직 데뷔 : 2019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별명 : 강금쪽, 강이사님, 강잼민 , 강체리, 강텬, 금디, 달빛정령, 대럼쥐, 대치동다람쥐, 똑태현, 몰티져스, 사랑둥이, 쪼꼬미, 태람쥐, 태련님, 텬냥이, 텬람쥐, 텬로미, 텬쪽이, 강스포, 수상한 양송이, 태리

휴닝카이

본명 : Kai Kamal Huening(카이 카말 휴닝) / 출생 : 2002814(21) / 미국 하와이 주 호놀룰루 / 국적 : 미국 / 신체 : 183cm / 67kg / A/ 280mm /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누나, 여동생 / 학력 : 서울안암초등학교(졸업), 용문중학교(졸업), 리라아트고등학교(영상음악콘텐츠과 / 전학),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실용무용과 / 졸업) / 소속사 : 빅히트 뮤직 데뷔 : 2019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별명 : 휴카, 정휴닝, 정카이, 귀염둥이, 작은 연준, 큰 연준, 휴닝뒤적, KIB, 버퍼닝, 흠냐링, 휴차르트, 팽도리, 고추냉이, 휴닝망고, 닝닝, 펭귄, 유니콘, 옹심이, 밀가루 반죽, 냉동참치

팀명 소개

서로 다른 너와 내가 하나의 꿈으로 모여 함께 내일을 만들어간다라는 뜻으로 하나의 꿈과 목표를 위해 함께 모인 소년들이 서로 시너지를 발휘하는 밝고 건강한 아이돌 그룹

앨범 소개

[2019] 미니1집 앨범(꿈의 창 : STAR) - 01. Blue Orangeade : 'Blue Orangeade'는 너무 다른 정반대의 사람과의 만남을 보색 대비 현상으로 신선하게 풀어낸 곡이다. 80년대 중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인기를 끌었던 장르인 뉴 잭 스윙(New Jack Swing)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미지에 맞게 트렌디하면서도 젋은 느낌으로 만들었다. 블루와 오렌지의 보색 관계처럼 정반대인 우리가 서로 가지지 못한 것에 매력을 느끼고 끌리는 특별한 관계라고 말한다.

출처 - 유튜브

02.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 : 타이틀곡인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는 신스 팝(Synth Pop)을 트렌디하고 에너지 넘치게 현대적으로 풀어낸 곡이다. 다이내믹한 신스 사운드에 컨템포러리(Contemporary)한 멜로디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유년에서 소년으로 성장하며 겪는 일종의 성장통을 ''이라는 단어로 표현했다. 멤버 5명 각자의 매력적이고 다채로운 보컬과 독특한 가사, 세련된 사운드와 만나 대중들의 기대와 관심을 충족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출처 - 유튜브

03. Our Summer : 'Our Summer'는 할시(Halsey),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작업한 퓨처리스틱스(The Futuristics)가 프로듀싱했다. 하나의 고정된 계절이 아닌 우정과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상징적 시간 혹은 공간을 노래하는 곡이다. 하우스 팝(House-pop) 장르로 편안하고 감미로운 멜로디와 캐치한 보컬 신스 테마가 귀를 사로잡는다. 멜로디에 잘 녹아 드는 가사에 집중해 들어본다면 언젠가 한 번쯤 경험했던 자신만의 'Our Summer'를 추억하는 곡이 되지 않을까 한다.

출처 - 유튜브

04. Cat & Dog : 까칠하고 도도한 고양이 같았던 내가 너로 인해 변해간다. 'Cat & Dog'은 트랩 리듬 위에 마림바 멜로디가 더해져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멤버들의 멈블 랩(Mumble Rap)이 돋보이는 곡으로 화자가 누군가를 만남으로써 생기는 내면의 변화를 노래한다. 어쩌면 가장 순수 할지도 모르는 반려동물과 집사의 관계를 빗댄 풋풋한 마음은 누구든 가슴 한편에 담고 있을 장면과 닮아있다. 처음 느끼는 변화에 놀랍기도 당황스럽기도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어느 날 찾아온 이 변화가 마음에 든다는 것. 친구들의 놀림에도 기분이 썩 좋다.

출처 - 유튜브

05. 별의 낮잠 : 아련한 일렉 기타 연주에 얹어진 다섯 멤버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느낄 수 있는 소프트 모던 록 곡이다. 극도로 절제된 악기 구성과 멤버들의 섬세한 목소리로 감성을 극대화했다. , 낮잠의 의미는 유년시절의 '', '불안', '닿을 수 없을 것 같은 이상'을 복합적으로 의미하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무언가를 잊어내고 다시 한걸음씩 극복해 나아가는 과정을 담고 있기도 하다. 가사 후반에 나오는 "찬란했던 밤 하늘", "마법같은 그 순간"은 노랫말이나 동화 속에만 나오는 이야기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무의식 속에 숨겨져 있는 아름다운 순간순간들이다. 곡을 듣는 동안만큼은 잠시 가슴깊이 낮잠을 자고 있던 자신만의 별을 떠올려 보는 건 어떨까 한다.

출처 - 유튜브

정규1집(꿈의 장: MAGIC) - 01. New Rules : 'Blue Orangeade'는 너무 다른 정반대의 사람과의 만남을 보색 대비 현상으로 신선하게 풀어낸 곡이다. 80년대 중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인기를 끌었던 장르인 뉴 잭 스윙(New Jack Swing)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미지에 맞게 트렌디하면서도 젋은 느낌으로 만들었다. 블루와 오렌지의 보색 관계처럼 정반대인 우리가 서로 가지지 못한 것에 매력을 느끼고 끌리는 특별한 관계라고 말한다.

출처 - 유튜브

02.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 : "타이틀곡 '9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1980년대 인기를 끌었던 뉴 웨이브(New Wave)가 더해진 신스 팝(Synth Pop) 장르의 곡이다. 나와 친구들에게만 허락된 우리만의 특별한 공간을 '94분의 3 승강장'이라는 독특한 단어로 표현했다. 슬프고 눈물이 날 때 함께 손을 잡는다면 특별한 공간으로 건너 갈 수 있다는 내용의 가사는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보았던 힘든 현실 속 어딘가에 존재할 탈출구를 떠오르게 한다.

출처 - 유튜브

03. 간지러워 (Roller Coaster) : '간지러워 (Roller Coaster)'는 레트로(Retro)한 올드스쿨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유케이 개러지(UK Garage) 장르의 곡이다. 트렌디하면서도 1990년대 뉴 잭 스윙(New Jack Swing)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곡 전반에 펼쳐지는 캐치한 신스(Synth) 사운드가 독특함을 더한다. 그 위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이 만나 새로운 매력을 전한다. 두렵지만 기분 좋은 순간을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과 같은 감정으로 표현했다.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기분이 느껴지는 직관적인 가사는 소년들의 마음을 보는 듯하다. 리듬감 있는 드럼의 필인(fill-in)으로 시작해 다채로운 패턴의 리듬으로 이어지는 곡의 전개는 이런 소년들의 감정을 세밀하고 순수하게 묘사했다.

출처 - 유튜브

04. Poppin' Star : 곡명부터 톡톡 튀는 느낌을 주는 'Poppin' Star'는 버블껌 팝(Bubblegum Pop) 장르로 밝은 신스(Synth) 사운드와 멜로디, 개성 있는 신스 베이스(Synth Bass)가 주를 이루는 곡이다. 친구들과 장난을 하면서 느끼는 기분을 전기가 통하고 입안 가득 톡톡 터지는 팝핑 스타로 표현했다. 다양한 여러 자극을 재미있게 표현한 가사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청량한 보컬이 더해져 풋풋하고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출처 - 유튜브

05. 그냥 괴물을 살려두면 안 되는 걸까 : "죽어도 죽지 않는 세계, 드래곤도 길들일 수 있는 세계, 이 게임 세계에서 좀 더 머무르고 싶다." '그냥 괴물을 살려두면 안 되는 걸까'는 그루비(Groovy) 한 뭄바톤 리듬이 주를 이루는 트로피컬 하우스(Tropical House) 장르의 곡이다. 풍부하고 감성적인 마림바 사운드와 보컬 신스(Vocal Synth) 테마가 어우러져 몽환적인 느낌을 준다. 최종 스테이지만을 남겨둔 게임에서 왠지 끝내고 싶지 않은 기분, 게임 속 세상에서 계속 머물고 싶은 마음을 노래한다.

출처 - 유튜브

06. Magic Island : 'Magic Island'는 피아노와 간결한 리듬, 휘슬 소리의 미니멀한 구성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팝(Acoustic Pop) 장르의 곡이다. 힘들고 지칠 때 우리가 처음에 만났던 섬에서 다시 우리의 이야기를 떠올린다는 내용을 담았다. 순수하고 고민이 없었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밝고 빛나던 자신을 잃어가는 우리들에게 작은 힐링을 선사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서정적인 목소리로 풀어낸 아련한 느낌의 가사는 듣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준다.

출처 - 유튜브

07. 20cm : '20cm'는 일렉트로닉 피아노(Electronic Piano)와 감성적인 멜로디 라인이 노래 전반을 이끄는 슬로우 알앤비(Slow R&B) 장르의 곡이다.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의 음악적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사춘기 시절의 설렘과 순수한 감정을 담았다. "훌쩍 커버린 키, 동시에 너를 향한 마음도 크게 자랐다. 우리 사이에는 미묘한 거리감이 생겼지만, 항상 너의 옆에 있고 싶고 너를 지켜주고 싶다." 이렇듯 솔직하고 현실적으로 풀어낸 가사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금 이 순간 표현할 수 있는 목소리를 담았다.

출처 - 유튜브

08. Angel Or Devil : "너를 놓고 벌어지는 천사와 악마의 싸움. 천사는 내 안에 있고 악마 또한 내 안에 있다. 천사와 악마 두 목소리가 내 머릿속에서 끝없는 싸움을 벌이지만 결판이 쉽게 나지 않는다." 'Angel Or Devil'은 재미있는 가사와 개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트렌디한 힙합(Hip Hop) 장르의 곡이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이 귀를 사로잡는다. 서툴러서, 그래서 더 아픈 사랑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곡이다.

출처 - 유튜브

[2020] 미니2집 앨범(꿈의 장: ETERNITY) - 01. Drama : 펑키한 기타 리듬과 캐치한 피아노, 매력적인 브라스가 조화를 이루는 펑크 팝(Funk Pop) 장르의 곡이다. 학교에서 주인공이나 다름없던 ''와 우연히 친구가 되면서 그동안 꿈꿔왔던 드라마 같은 시간을 보냈지만 ''는 주연이고 ''는 엑스트라였을 뿐, ''를 위한 드라마는 없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같은 스토리는 제목 그대로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노랫말과 대조되는 경쾌한 리듬과 다채로운 악기 사운드,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이 귀를 사로잡는다.

출처 - 유튜브

02.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 : 트랩 비트에 일렉트로 신스(Electro Synth)가 가미된 트렌디한 팝(Pop) 장르의 노래이다. 마법 같은 순간이 끝나고 불타버린 세계 앞에서 겪는 혼란과 두려움, 친구 관계의 균열로 인한 외로움을 이야기한다. 혼란스러워하는 소년들의 심정을 담은 가사에 걸맞게, 조금은 우울하고 다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로 시작해 독특한 효과음과 악기 소리가 더해져 거칠면서도 여린 느낌이 공존하는 곡이다. 속삭이는 듯한 보컬과 유니크한 내레이션 구간이 특징이며,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출처 - 유튜브

03. 샴푸의 요정 :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처음으로 발표하는 리메이크 곡으로, 연준이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1990년대 인기를 끌었던 가수 '빛과 소금'의 명곡 '샴푸의 요정'을 네오 사이키델릭의 하위 장르인 드림 팝(Dream Pop) 장르로 재해석했다. TV 속 샴푸 광고 모델을 사랑하게 된 동화 같은 가사, 멤버들의 청량한 목소리와 아카펠라 하모니가 어우러져 신비롭고 몽환적인 느낌을 준다. 신스(Synth) 악기의 따뜻하면서도 오묘한 사운드가 유니크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노래 곳곳에 숨어있는 아날로그적인 사운드가 레트로한 매력을 더한다.

출처 - 유튜브

04. 거울 속의 미로 : 빅히트 사단의 프로듀서 '슬로우 래빗(Slow Rabbit)'과 범규가 공동으로 프로듀싱 한 브릿 팝(Brit Pop) 장르의 곡이다. 연준을 주축으로 다섯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자작곡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데뷔하기 전에 만들어졌다. 힘겨웠던 연습생 시절 반복되는 일상을 미로로 표현해 누군가 자신을 찾아주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 외로운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기타, 피아노, 베이스의 미니멀한 악기와 멤버들의 감성적이고 담담한 보컬만으로 곡이 진행돼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출처 - 유튜브

05. 동물원을 빠져나온 퓨마 : 낯선 세상을 만나고 처음 맛보는 자유에 짜릿한 쾌감을 느끼지만, 점점 자신을 배척하는 세상과 충돌하면서 두려움을 느끼는 소년의 모습을 동물원을 빠져나온 퓨마에 비유했다. 자유를 갈망하는 맹수의 시선으로 담아낸 개성 있는 가사가 돋보인다. 강렬한 느낌의 트랩(Trap) 장르를 기반으로 한 힙합(Hip hop) 곡으로, 악기 구성이 단순하지만 반복적인 리듬만으로도 폭발적인 에너지를 전한다. 힙합 바이브가 강하면서 무게감이 있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다.

출처 - 유튜브

06. Eternally : 익숙하고도 낯선 그리움을 쫓아 과거의 기억을 찾아가는 소년들의 노래이다. 반복되는 악몽 속 자신들을 이끄는 불가사의한 존재, 알 수 없는 감정에 대한 물음을 담았다. 몽환적인 어쿠스틱 팝(Acoustic Pop)에서 시작해, 어둡고 불길한 기운의 완전히 다른 비트로 전환되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R&B 곡이다. 미니멀하면서 조각난 노이즈로 채워진 트랙이 실험적인 느낌을 주며, 멤버들의 새로운 보컬 스타일이 독특함을 더했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멜로디 라인이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출처 - 유튜브

미니3집 앨범(minisode1: BLUE HOUR) - 01. Ghosting : 인디 록(Indie Rock)80년대 감성이 더해진 뉴 게이즈(Nu Gaze) 장르의 곡으로, EL CAPITXN(엘 캐피탄)이 프로듀싱했다. 다섯 멤버의 세련된 보컬과 빈티지한 느낌의 악기 사운드가 어우러져 이번 앨범의 독특한 시작을 알린다. '고스팅(Ghosting)'이란 누군가와 갑자기 모든 의사소통을 단절하고 사라지는 행동을 의미하는 신조어. 수빈, 태현이 작사에 참여해 소통이 단절된 소년의 혼란스러운 심정을 표현했다. 대화를 주고받던 상대방이 갑자기 연락이 되지 않아 잦은 감정 변화를 겪은 가운데 ''가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을 전하는 노래이다.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멜로디에 트렌디하면서도 레트로한 매력을 지닌 신디사이저, 청량한 느낌의 전자 기타와 코러스 라인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출처 - 유튜브

02.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 : 감미로우면서도 활기찬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디스코 장르의 댄스곡이다. 캐치한 신스 사운드, 리드미컬한 기타와 베이스가 만들어 낸 댄서블(danceable)한 트랙 위에 밝고 신나는 분위기의 멜로디, 다섯 멤버의 소년미 가득한 보컬이 얹어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만의 디스코가 완성됐다. 553분의 하늘을 보며 익숙한 듯 낯선 세계를 경험하고 두려움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끼는 소년들의 복잡한 감정이 담겨 있다. 여기서 553분은 이번 앨범이 발매되는 10월의 일몰 시간이자, 하늘이 가장 아름다운 시간이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그림자가 금세 짙어져 눈앞에 있는 존재를 구분하기 어려운 '개와 늑대의 시간'이기도 하다. 해가 지고, 그림자가 드리우자 눈앞에 있던 친구가 진짜 내 친구인지 알 수 없는 상황에 외로움을 느끼지만, 이런 순간에도 소년들은 서로가 같은 마음이길 바랄 뿐이다.

출처 - 유튜브

03. 날씨를 잃어버렸어 :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완전히 달라진 세계를 겪고 있는 10대들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운동장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교실에서 이어폰을 나눠 끼며 음악을 듣는 등 지극히 평범했지만, 이제는 잃어버린 일상에 대해 노래한다. 아련하면서도 청량한 느낌의 댄스홀(Dancehall) 장르로, 캐치한 플럭(Pluck)과 기타 사운드가 곡의 매력을 더한다. 당연하게 여겼던 일상이 사라진 뒤 밀려오는 불안감과 이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몰라 혼란스러워하는 내용의 가사가 듣는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영국의 팝 아티스트 Charli XCX가 곡 작업 전반에 참여해 더욱 관심을 모은다.

출처 - 유튜브

04. Wishlist : 연준, 태현, 휴닝카이가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좋아하는 사람의 생일에 완벽한 선물을 주고 싶은데 무엇을 갖고 싶은지 알려 주지 않는 상대방 때문에 초조해하는 소년의 떨리는 마음을 담았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가사가 인상적이며, 청춘의 느낌을 자아내는 밝은 분위기의 팝 록(Pop-rock) 장르이다. 청량한 기타 연주와 캐치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뤄 귀에 착 감기고, 다섯 멤버의 합창이 더해져 경쾌한 에너지가 전해진다.

출처 - 유튜브

05. 하굣길 : 늘 보던 풍경이 낯설게만 느껴지는 나 홀로 하굣길, '모든 것이 신기루는 아니었을까' 쓸쓸하고 불안한 기분이 들지만 서로가 서로를 기억한다면 언제나 함께일 것이라고 믿는 소년의 이야기이다. 아련한 느낌의 퓨처(Future) R&B 장르로, 노래 전반에 독특한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사용돼 몽환적이면서도 청량한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멤버들의 섬세한 보컬을 통해 '우리는 항상 함께한다'는 소년의 믿음을 더욱 진정성 있게 전달한다.

출처 - 유튜브

[2021] 정규2집 앨범(혼돈의 장: FREEZE) - 01. Anti-Romantic : '혼돈의 장: FREEZE'의 시작을 알리는 곡 'Anti-Romantic'은 일렉트로닉 팝 장르로, 감성적이면서도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온 마음을 다해도 결국 상처만 남는 사랑을 멀리하고 싶어 스스로를 '안티 로맨티스트(Anti Romantist)'라고 부르지만, 결국 ''를 향한 마음이 생겨나는 것을 막을 수 없어 갈등하는 ''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년미가 돋보이는 보컬과 청아한 일렉 피아노로 시작해 강렬한 리듬 악기와 신디사이저가 추가되면서 짙어지는 곡의 감정선이 매력적이다.

출처 - 유튜브

02.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은 하이브리드 팝 록 기반의 에너제틱한 곡으로,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큼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노래한다. 모든 것이 제로(0)인 세계에서 영혼에 구멍(0)이 뚫린 소년에게 다가온 한 명(1)의 소녀를 만난 이야기로, 청춘영화의 한 장면을 표현한 듯한 가사와 드라마틱한 곡의 진행, 거칠면서도 섬세한 멤버들의 보컬과 몽환적인 보이스의 서리(Seori)의 피처링이 어우러져 강한 여운을 남긴다.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록 힙합 아티스트인 모드 선(Mod Sun)과 노 러브 포 더 미들 차일드(No Love For The Middle Child)가 송라이팅에 참여했고 방탄소년단의 RM이 가사 작업에 참여했다.

출처 - 유튜브

03. Magic :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영어곡이다. 경쾌하고 트렌디한 디스코 팝 장르로, 얼어 있던 나를 녹여 주는 마법 같은 너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한 번만 들어도 잊히지 않는 코러스 멜로디와 박수를 치며 따라 부를 수 있는 부분이 돋보이는, 경쾌하고 청량한 매력의 곡이다. 특히, 하늘에서 마법이 흩뿌리는 듯한 모습을 손짓으로 표현한 안무인 'Magic Moves'를 비롯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출처 - 유튜브

04. 소악행 : 미니멀한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인 '소확행'이 아닌 소소하고 조금은 못되게 느껴질 수 있는 생각이 가져다 주는 행복인 '소악행'을 다룬다. 행복 자체가 불가능에 가깝게 느껴지는 시대에 다소 이기적으로 보이지만 솔직한 마음을 악동 같은 가사와 귀에 감기는 신스 베이스 사운드, 능글맞고 여유로운 보컬 스타일로 익살스럽게 풀어냈다. 멤버 수빈이 작사에 참여했다.

출처 - 유튜브

05. 밸런스 게임 : 몽환적인 신디사이저와 청량한 피아노 사운드가 만들어 내는 트렌디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힙합 곡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인생에서 마주하는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둘 중 하나만 골라야 하는 밸런스 게임에 빗대어 표현해 공감대를 높였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두 번째 미니 앨범 '꿈의 장: ETERNITY'에 수록된 '동물원을 빠져나온 퓨마'의 설정을 가져와, 길들여진 소년의 시점으로 '만약 그 퓨마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지' 되돌아보는 내용을 담고 있다. 멤버 연준, 태현, 범규가 작사에 참여했다.

출처 - 유튜브

06. No Rules : 밝고 신나는 레트로 펑크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규칙이 사라진 세상을 마주하게 된 10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청량감이 느껴지는 레트로한 사운드와 댄서블한 펑크 그루브, 다채로운 랩이 더해져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곡이다. 첫 번째 정규 앨범 '꿈의 장: MAGIC'의 수록곡 'New Rules'의 소년들이 '룰이 없는 것'이 새로운 룰이 된 현재를 살아 가며 느끼는 혼란스러움을 담아낸 가사도 흥미를 유발한다. 멤버 연준, 휴닝카이, 범규, 태현이 작사에 참여했다.

출처 - 유튜브

07. 디어 스푸트니크 : 파워풀하고 자유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으로, 강렬한 기타 사운드와 폭발적인 에너지를 뿜는 멜로디가 중독적이다. 외로움 가운데 만난 동반자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온기를 잃어버린 세상에서 유일하게 온기를 가진 존재인 '스푸트니크'를 만난 소년은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되고, 자신의 먼 여행에 함께해 달라고 부탁한다. 태현이 작곡과 작사에 참여하고, 휴닝카이가 작사와 함께 데뷔 이래 처음으로 프로듀싱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출처 - 유튜브

08. Frost : 트랩 기반의 하이퍼팝 장르로, 시작부터 웅장한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거친 질감의 퍼커션과 묵직한 베이스가 만들어 내는 강렬하고 유니크한 사운드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실험적인 보컬 사운드가 더해졌다. 자신의 주어진 운명에 대해 처음 깨닫게 된 후, 혼란스러운 소년의 마음을 '서리'에 비유해 풀어냈다. 특별한 다섯 소년의 성장을 담은 오리지널 스토리 '별을 쫓는 소년들'과 연계된 곡으로, 런던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아티스트 애쉬니코(Ashnikko)가 작업하고 멤버 연준이 작사에 참여했다.

출처 - 유튜브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혼돈의 장: FIGHT OR ESCAPE) - 01. LO$ER=LOER : 이모 팝 펑크 장르의 곡.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청춘의 에너지가 담긴 떼창으로 폭발적 에너지를 선사한다. 세상의 시선으로는 비록 '루저'처럼 보일지라도 유일한 세계이자 구원자인 ''에게는 서로를 구원하는 '러버'가 되고 싶은 소년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우울하고 서정적인 느낌이 묻어나는 도입부의 기타 루프, 연준이 직접 쓴 폭발적 에너지의 랩과 희망을 찾기 어려운 세상으로부터 탈출을 꿈꾸는 모습을 담은 가사 등 Z세대들이 현실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풀어내며 또 하나의 투모로우바이투게더표 러브송을 완성했다.

출처 - 유튜브

02. Anti-Romanctic

출처 - 유튜브

03.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출처 - 유튜브

04. Magic

출처 - 유튜브

05. 소악행

출처 - 유튜브

06. 밸런스 게임

출처 - 유튜브

07. No Rules

출처 - 유튜브

08. 교환일기 (두밧두 와리와리) :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첫 팬송. 이들은 서로의 감정을 공유하는 '교환일기'라는 아이템을 통해 오랜 시간 사랑을 보내 준 모아를 향한 마음을 표현했다. 다섯 멤버는 모아만을 생각하며 직접 쓴 가사로 각별한 팬 사랑을 드러냈다. 가사에 숨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모아만의 암호가 흥미 유발 포인트. 댄서블한 팝 장르로,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와 풍성한 악기 사운드가 어우러져 경쾌하면서도 청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출처 - 유튜브

09. 디어 스푸트니크

출처 - 유튜브

10. Frost

출처 - 유튜브

11.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Emocore Mix)

출처 - 유튜브

[2022] 미니4집 앨범(minisode 2: Thursday's Child) - 01. Opening Sequence : ‘Opening Sequence’는 처음으로 맞이한 이별의 순간을 플래시백으로 펼쳐지는 영화의 오프닝 시퀀스에 비유한 얼터너티브 R&B 장르의 곡이다.

출처 - 유튜브

02. Good Boy Gone Bad : 록 사운드가 가미된 하드코어 힙합 장르의 곡으로, 영원할 것만 같았던 첫사랑이 깨진 후에 순수했던 소년이 분노와 상실의 감정에 휩싸이게 되는 모습을 직관적이고 임팩트 있는 멜로디에 담았다. 지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는 감성적 무드의 이별송과는 달리, 이별을 경험한 후 착하고 유약했던 소년이 거칠고 어둡게 변화(흑화)하는 것을 직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본능에 솔직한 Z세대의 모습을 담아 공감대를 높였다. 연준이 랩 메이킹에 참여해 다크하고 파워풀한 에너지를 극대화했다.

출처 - 유튜브

03. Trust Fund Baby : ‘Trust Fund Baby’는 돈만 있으면 현실에서 벗어나 사랑을 지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결국 실패를 경험한 소년의 이야기를 인디팝이 가미된 팝 발라드로 그려 낸 곡이다.

출처 - 유튜브

04. Lonely Boy (네 번째 손가락 위 타투) : 컨템퍼러리 R&B 장르의 'Lonely Boy (네 번째 손가락 위 타투)'는 연준과 휴닝카이의 유닛곡으로, 첫 이별을 겪은 소년이 네 번째 손가락 위에 남은 커플 타투를 보며 느끼는 감정을 그렸다. 특별한 사랑의 징표였지만 이별 후에는 계속 아픈 감정을 자극하는 매개로 남은 커플 타투를 주제로 휴닝카이의 애절한 보컬과 연준의 이모(emo)한 감성의 싱잉랩이 어우러져 애절한 감정을 극대화했다.

출처 - 유튜브

05. Thursday's Child Has Far To Go : 'Thursday’s Child Has Far To Go'는 수빈과 범규, 태현의 유닛곡으로, 청량하고 레트로한 느낌의 신스팝이다. 'Thursday’s Child Has Far To Go(목요일에 태어난 아이들은 먼 길을 떠난다)'라는 마더 구스(Mother Goose)의 구전동요 문구 중 일부와 이별 후에 낙담하고 쓰러지는 대신 더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자기 관리를 한다는 의미의 해시태그 #breakup_glowup을 주요 테마로 차용해 이별의 슬픔을 딛고 긍정적 마음으로 새로운 길을 나아가려는 소년의 의지를 담았다.

출처 - 유튜브

[2023] 미니5집 앨범(이름의 장: TEMPTATION) - 01. Devil by the Window (자정의 창가에서 만난 악마의 목소리는 달콤했다) : ‘팝 장르의 오리지널 영어 곡이다. 다채롭게 변하는 곡의 구성과 이에 대비되는 멜로디가 거부하기 힘든 악마의 유혹처럼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묵직한 베이스라인과 상승감이 느껴지는 프리코러스, 몽환적인 아웃트로는 듣는 재미를 더하는 포인트.

출처 - 유튜브

02. Sugar Rush Ride : 타이틀곡 'Sugar Rush Ride'는 경쾌한 얼터너티브 팝 댄스(Alternative Pop Dance) 장르의 곡으로, 펑키한 기타와 중독적인 휘파람 소리가 매력적이다. 치명적이고도 달콤한 유혹에 빠져드는 소년의 이야기를 담았다. "The devil said" 이후 반전되는 분위기와 판소리 춘향가의 한 대목("이리 오너라 업고 놀자")을 차용해 악마의 속삭임으로 표현한 가사도 흥미를 유발한다.

출처 - 유튜브

03. Happy Fools : ‘로맨틱한 보사노바 기타와 플루트 사운드로 시작되는 팝 랩(Pop Rap) 장르의 곡. 귀에 감기는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에 북미 라이징 힙합 아티스트 Coi Leray의 피처링이 더해져 경쾌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연준이 탑라인(멜로디)을 담당했고,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본인들의 경험담을 풀어냈다.

출처 - 유튜브

04. Tinnitus (돌멩이가 되고 싶어) : ‘트렌디한 아프로 팝(Afro Pop) 장르의 곡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보컬이 여유로운 아프로 비트의 그루브를 제대로 살렸다. "돌멩이도 난 뭐, 좋은 것 같어. 그저 굴러가는 게 나만의 rock'n'roll" 등 독특한 가사와 중독성 넘치는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연준과 태현이 작사에 참여했다.

출처 - 유튜브

05. 네버랜드를 떠나며 : ‘록 기반의 팝 장르로, 간결한 어쿠스틱 기타와 섬세한 보컬이 강한 몰입감을 준다. 이별을 받아들이고 떠나는 소년의 마음을 서정적 멜로디와 슬픈 노랫말로 표현했다. 유혹에 넘어가 발을 딛었던, 아름답고도 무책임했던 낙원인 네버랜드에 마지막 인사를 건네며 '이름의 장: TEMPTATION'의 서사를 마무리한다. 멤버 연준이 작사에 참여했다.

출처 - 유튜브

정규3집 앨범(이름의 장: FREEFALL) - 01. Growing Pain : 메탈 기반의 하드 록 장르의 곡. 다이내믹한 드럼과 거친 질감의 디스토션 기타가 매력적으로, 폭발적인 느낌의 멜로디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음색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와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아름답지만 무책임했던 낙원을 떠나 현실로 가는 여정에 가장 먼저 맞닥뜨린 것은 활강의 순간 밀려오는 고통이다. 소년은 이 고통조차 성장통으로 받아들이겠다고 결심한다. 연준과 태현, 휴닝카이가 작사에 참여했다.

출처 - 유튜브

02. Chasing That Feeling : 1980년대 감성의 뉴 웨이브 장르로, 질주감 있는 멜로디와 묵직한 비트,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특유의 멋을 잘 살렸다. 달콤하지만 성장이 없었던 과거를 뒤로하고 현실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곡이다. 낭만적이고 희망으로 가득 찬 청춘 찬가와는 달리,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현실의 고통과 불안, 허무까지도 솔직하게 드러내고 직시함으로써 이 시대 청춘들의 공감대를 높인다. 음원으로만 공개되는 영어 버전의 'Chasing That Feeling (English Ver.) (Digital Only)'도 만날 수 있다.

출처 - 유튜브

03. Back for More (TXT Ver.) :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초연된 후 915일 음원으로 정식 발매된 브라질 팝스타 아니타(Anitta)와의 협업곡 'Back for More (with Anitta)'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목소리만으로 채운 버전이다.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과 휘슬 사운드가 두드러지는 디스코 장르의 이 곡은 밝고 경쾌한 기존의 투모로우바이투게더표 디스코곡과 달리 섹시한 매력을 풍긴다.

출처 - 유튜브

04. Dreamer : 잔잔하면서도 진중한 무드가 느껴지는 6/8 리듬의 알앤비 솔(R&B Soul) 장르의 곡이다. '밤하늘에 빛나는 별을 바라보며 잊었던 꿈과 정체성을 기억해 낸다'는 이야기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감성으로 섬세하게 그렸다. 끈적한 그루브, 섹시한 분위기의 톱라인(Top Line)과 호소력 짙은 보컬이 어우러지며 한층 확장된 다섯 멤버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 준다. 연준, 수빈, 범규, 휴닝카이가 작사에 참여했다.

출처 - 유튜브

05. Deep Down (머리에 솟아난 뿔은 나의 왕관이었다) : 몽환적인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신나는 드럼 리듬이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저지 클럽 리듬과 EDM의 요소가 가미된 팝 곡으로, 연준이 작사에 참여했다. "다름이 곧 나였지", "나에게만 주어진 특별한 one and only"라는 가사처럼, 부끄럽게만 생각했던 ''(다름)이 나만의 '왕관'(개성과 정체성)이자 긍정적인 희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깊이 수용하는 성숙한 시각이 포인트다.

출처 - 유튜브

06. Happily Ever After : 밝고 낙천적인 분위기의 저지 클럽 장르 곡으로, 현실에는 동화 같은 해피 엔딩(Happily Ever After)이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대신, 나만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기로 결심한 소년의 마음을 노래한다. 신시사이저와 속도감 있는 리듬 패턴, 반복적인 보컬 훅이 만들어 내는 중독성이 매력적이다. 태현과 연준이 작사에 참여했다.

출처 - 유튜브

07. 물수제비 : 서정적인 멜로디와 거친 느낌의 사운드의 조화가 인상적인 인디 록 장르 곡으로, 삶에서 마주하게 되는 상처와 아픔에 흔들리는 내면을 물수제비에 요동치는 수면에 빗대어 표현했다. 힘듦을 견뎌 내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담하게 내뱉는 목소리에서 진정성이 느껴진다. 귀에 꽂히는 파워풀한 드럼과 기타 사운드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출처 - 유튜브

08. Blue Spring : 월드투어 'TOMORROW X TOGETHER WORLD TOUR <ACT : SWEET MIRAGE>'에서 선공개된 팬 송. (푸를 청, Blue), (봄 춘, Spring).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모아의 관계를 '우울했던(Blue) 나를 밝혀 준 봄(Spring) 같은 너'로 풀어낸 곡 명이 눈길을 끈다. 곡의 테마부터 작사, 프로듀싱까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직접 참여해 모아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포크 록과 힙합 리듬이 가미된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음악으로, 잔잔한 기타와 대조되는 파워풀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출처 - 유튜브

09. Do It Like That : 'Do It Like That'은 사랑에 빠진 황홀한 순간을 표현한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인 여름 분위기의 템포 댄스 트랙이다. 사랑의 열병에 들뜬, 행복한 기분이 묻어난 가사가 곡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는 가운데, 누구나 첫 음부터 따라 부를 만큼 캐치한 후렴구가 매력적이다. 펑키한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댄서블한 'Do It Like That'은 밝은 느낌의 신시사이저와 클랩 사운드, 경쾌한 퍼커션 사운드가 어우러져 흥을 돋군다. 리드미컬하면서 중독성 강한 탑라인(Top Line)을 따라 펼쳐지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조나스 브라더스의 청량한 음색은 리스너들에게 마치 휴양지로 떠난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출처 - 유튜브

10. Chasing That Feeling (English Ver.) : 타이틀곡 Chasing That Feeling을 영어로 번역한 곡으로, 1980년대 감성의 뉴 웨이브 장르로 질주감 있는 멜로디와 묵직한 비트,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특유의 멋을 잘 살렸다. 달콤하지만 성장이 없었던 과거를 뒤로하고 현실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곡이다. 낭만적이고 희망으로 가득 찬 청춘 찬가와는 달리,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현실의 고통과 불안, 허무까지도 솔직하게 드러내고 직시함으로써 이 시대 청춘들의 공감대를 높인다.

출처 - 유튜브

[2024] 미니6집 앨범(minisode 3: TOMORROW) - 01. 내일에서 기다릴게 (I'll See You There Tomorrow) : "내일 만나자"는 평범한 인사말이자 약속의 표현이다. 하지만 약속대로 내일 상대방과 재회하는 것은 사실 일상 속 마법 같은 일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내일 만나자"라는 말을 지키고 싶은 마음을 노래로 표현했다. 연준과 휴닝카이, 태현이 작사에 참여해 아련한 감성을 담았다. 밝고 신나는 트랙에 그루비하고 감미로운 멜로디가 얹힌 UK 스타일의 하우스(House) 장르의 곡이다.

출처 - 유튜브

02. - --- -- --- .-. .-. --- .--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첫 소개 콘텐츠인 'Introduction Film''Questioning Film', 첫 타이틀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 도입부 등 데뷔 당시 사용됐던 모스 부호가 다시 등장했다. 곡명 'TOMORROW'는 우리가 함께 만들어 갈 미래이자, 미래가 존재할 것이라는 희망과 긍정을 뜻한다.

출처 - 유튜브

03. Deja vu : 타이틀곡 'Deja Vu'는 트랩(Trap)의 하위 장르인 레이지(Rage)와 이모 록(Emo Rock)이 하이브리드된 팝(Pop) 곡이다. 방시혁 프로듀서, 빅히트 뮤직 전속 프로듀서 슬로우 래빗(Slow Rabbit), 슈프림 보이(Supreme Boi)가 곡 작업에 참여했다. 세련된 선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특유의 애절함, 벅차오르는 에너지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소년은 우리가 했던 과거의 약속처럼 너와 나는 반드시 다시 만나게 되고, 재회의 순간이 마치 '데자뷔' 같이 느껴질 것이라고 말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예전 타이틀곡을 연상시키는 가사들 역시 눈여겨볼 포인트다.

출처 - 유튜브

04. Miracle

출처 - 유튜브

05. The Killa (I Belong to You) : 수빈과 연준의 유닛곡으로, 관능적인 느낌의 아프로비츠(Afrobeats) 장르다. 단순히 '사랑한다'는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애정에 대한 갈망을 '나를 네 것으로 길들여 달라'는 말로 전한다. "길들여줘", "그저 널 따르겠다", "I belong to ya" 등의 강렬한 가사가 인상적인 가운데, 귀를 사로잡는 캐치하고 중독적인 후렴구 멜로디가 포인트다. 태현과 연준이 작사에 참여했다.

출처 - 유튜브

06. Quarter Life : 범규와 태현, 휴닝카이의 유닛곡. 후렴구 멜로디에서 청춘의 에너지가 전해지는 미디엄 템포의 스타디움 록(Stadium Rock) 곡이다. 인생의 4분의 1 지점에서 느끼는 존재론적 위기(Quarter-life Crisis)를 대하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마음가짐을 담은 곡이다. 출구 없는 터널에 갇힌 듯 막막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살아가고자 하는 의지가 뭉클함을 선사한다. 태현과 수빈이 작사에 참여했다.

출처 - 유튜브

07. Deja Vu (Anemoia Remix) : 타이틀곡 'Deja Vu'를 어쿠스틱 기타 중심으로 재구성한 얼터너티브 록(Alternative Rock) 리믹스 버전이다. 가사와 멜로디에 집중할 수 있게 편곡해 곡의 서정적인 느낌을 극대화했다. 'Anemoia'(경험하지 않은 시절에 대한 향수)라는 가사와 같이 오래된 미래처럼 느껴지는 화자의 만남에 대한 기대가 전해진다.

출처 - 유튜브

수상내역

2010년도 [2019] 더 쇼 - 1위 / 엠카운트다운 - 1위 / 쇼 챔 - 1위 /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신인 남자 아이돌 / M2 x 지니뮤직 어워드 - The Male New Artist /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드 - Rookie of The Year / BreakTudo Awards - Clip de Estreia Internacional / 브이라이브 어워드 - Global Rookie Top 5 /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 신인상 (가수부문) / 멜론 뮤직 어워드 - 올해의 신인 - 남자 / 마마 어워즈 - 남자 신인상, WORLDWIDE FANS' CHOICE 2020년도 [2020] 더 쇼 - 1위 / 쇼 챔 - 1위 / 골든디스크어워즈 - 신인상 /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 - 신인상 (피지컬 앨범 부문) /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  신인상 / 더팩트 뮤직 어워즈 - 넥스트 리더 /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드 - 신한류 아티스트상 / 마마 어워즈 - WORLDWIDE FANS' CHOICE, 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 그룹 / 더팩트 뮤직 어워즈 - 베스트 퍼포머 [2021년] 더 쇼 - 1위 / 쇼 챔 - 1위 / 엠 카운트다운 - 1위 / 뮤직뱅크 - 1위 / 골든디스크어워즈 - 음반 부문 본상 /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 본상 /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 상 (아시아 부문), BEST 3 신인 아티스트상 (아시아 부문) / 올해의 브랜드 대상 - 남자아이돌 (라이징스타) / 더팩트 뮤직 어워즈 - 올해의 아티스트 / 멜론 뮤직 어워드 - 올해의 뮤직비디오상 / 마마 어워즈 - WORLDWIDE FANS' CHOICE / KBS연예대상 - 디지털 콘텐츠상 [2022년] 뮤직뱅크 - 1위 / 골든디스크어워즈 - 음반 부문 본상 /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 남자 아이돌 (라이징 스타) / 하트드림어워즈 - K 글로벌 베스트 뮤직상, 본상 / 더팩트 뮤직 어워즈 - 올해의 아티스트 / 대중문화예술상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 멜론 뮤직 어워드 -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 / 마마 어워즈 - WORLDWIDE FANS' CHOICE [2023년] 엠 카운트다운 - 1위 / 뮤직뱅크 - 1위 / 인기가요 - 1위 / 한터뮤직어워즈 - 글로벌 아티스트상(아시아), 본상 /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 올해의 월드 한류스타상 / VIDEO MUSIC AWARDS - Push Performance of The Year / 마마 어워즈 - Worldwide Fans' Choice [2024년] 골든디스크어워즈 - 음반 부문 본상, Indonesia FANS CHOICE with mandiri /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 올해의 가수상 앨범 부문 / 한터뮤직어워즈 - Artist of the year 본상, 글로벌 아티스트 in asia&north america /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 아시아 글로벌 케이팝 리더상, 아시아 베스트 퍼포먼스상, 더 플래티넘, 올해의 가수상

728x90
LIST